스마트폰! 스마트폰! 너도 나도 스마트폰!
말그대로 스마트한 폰!이라 그런지 언제 어디에서든 원하는 정보를 찾거나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는 물건이죠.
그래서 그런지 스마트폰을 업무에 활용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형태로 점점 바뀌다보면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스마트 티비, 태블릿 피씨 등을 이용해서도 업무를 볼도 있겠죠.(뭐,, 암튼)
그런데 스마트폰을 업무에 활용한다는 점을 가만히 생각해보니..
그럼 업무에서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아직 직장인이 아니다보니, 제 주위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살펴보면
이메일읽고 쓰기,
MS오피스 관련 문서 작업하기,
스케줄 관리하기,
원격으로 업무피시 접속해서 파일을 확인하거나 전송하기,
,,,,,,?
음, 아직 제 눈에는 이정도 밖에 보이지 않네요.
뭐가 더 있을까요?
아니면, 스마트폰을 업무에 이용하자는 점에 반대하는 의견은 왜 그럴까요?
갑자기 궁금해서 글을 남겨봤습니다.
생각을 이야기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ㅎ